해외이민, 주재원, 유학생 또는 일반 화물의 운송 및 통관절차는 해당국가와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전체적이고 일반적인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이사가 궁금하십니까?
먼저 고객님께서 탁송할 물품을 정하신 후 전화상담 또는 방문 견적을 신청하세요.언제나 친절하고 정확한 해외 전문 이삿짐 업체인 당사 담당 직원이 직접 자택까지 방문을 하여 운송 과정 및 소요 비용, 필요물품 등 제반 사항을 알려드리며 현장에서 직접 견적을 뽑아드리고 기타 준비 사항 등을 알려드립니다. 방문 희망일 2-3일 전에 방문견적을 요청하시면, 고객님댁에 직접 담당자가 방문하여 탁송예상 물품을 살펴 본 후 견적서를 작성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포장 희망일 일주일전에 예약을 하셔야 희망하시는날 포장이 용이합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출발예정일 한달 전후로 포장일을 정하시면 현지 도착 후 빠른 시일 내에 운송물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포장은 이동 과정 중 생길 수 있는 파손 및 분실 방지를 위한 것으로 내포장은 화주의 입회 하에 집에서 작업하는 것이 원칙이며, 외포장을 해야할 경우 당사물류 창고에서 진행됩니다. 포장을 하기 전에 품목별로 정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파손 가능성 있는 물품 및 중요한 것은 포장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주의할 점은 귀금속 및 현금 등은 본인이 별도로 관리하셔야 하며, 포장 완료 시 포장 명세서와 물품 확인(개수, 포장 상태) 등을 꼭 확인한 후 포장 명세서를 보관합니다.


필요한 물건과 가져가지 않을 물건을 구분하여 놓고  여권등의 중요서류는 반드시 직접 가져 가실 수 있도록 따로 챙겨놓아 주십시오. 나머지는 가져갈 물건의 표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액체류는 미리 준비해두시면 저희가 제공하는 용기에 담아드립니다. 전자제품은 냉장고는 하루 전에 코드를 뽑고 내부를 청소하여 주시고 세탁기도 하루 전에 코드를 뽑고 내부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우선 가져갈 물건과 가져가지 않을 물건을 구분하여 놓고, 도장, 여권, 그 밖의 중요서류는 반드시 직접 가져 가실 수 있도록 따로 챙겨놓아 주십시오. 가구류와 이불은 가져갈 물건의 구분만을, 그릇과 의류는 중요한 것인 경우에는 직접 일부 포장을 하여 표시해 주시고, 나머지는 가져갈 물건의 표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액체류는 미리 준비해두시면 저희가 제공하는 캔용기에 담아드립니다. 전자제품류 특히 냉장고는 하루 전에 코드를 뽑고 내부를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무상자 포장(필요시) 화주 자택에서 포장한 이사화물을 폐사 직영공장으로 운반 후, 나무상자를 제작하여 이사화물의 안전성을 위해 완전 밀폐포장 합니다.
 


 

 

종류

포장방법

식기류(유리그릇,화병,컵, 등)
 

파손의 위험이 많은 물품으로 에어캡 등으로 1차 포장후 튼튼한 CARTON BOX에 스치로폴을 이용하여 밀봉 포장합니다.

액체류(고추장,간장,된장,액젖 등)
 

간장 및 액젖류는 PET병류에, 고추장 등은 김장용 비닐봉지 등에 담은 후, 특수 제작한 알미늄캔에 2차로 포장을 합니다.

액자류(그림,서화액자,화장대유리,거울 등)
 

액자류는 운송도중에 파손위험이 가장 많으나, 유리면을 2중으로 밀폐포장하여 파손을 방지하여 운송합니다.

가구류(화장대,문갑,식탁,책상,침대 등)
 

스치로폴등을 이용하여 스크래치나, 파손을 방지하여 포장하고, 뒤틀림이나 흔들림이 없도록 빈 공간은 가벼운 이불류를 사용하여 밀폐포장을 합니다.

건 어 물 (미역.김.등,등)

사전에 잘 건조 시켜 변질 우려를 예방 하여야 합니다. 포장시 상태를 확인하며 포장합니다.

피아노 (일반.공연용.그랜드)

자택에서 1차포장후 공장으로 운송하여 나무상자를 만들어서 2차포장 합니다.

규 제 품 목

 

농산물 식료품은 일반적으로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료품, 술, 담배 등은 규제가 엄격하며, 도착지 세관에 적발되면 통관지연,세금 및 벌칙금 부과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